인도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향한 차세대 인공지능(AI) 강국이 될 수 있는 세 가지 이유

인도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향한 차세대 인공지능(AI) 강국이 될 수 있는 세 가지 이유

인도는 경기를 부양하고 사회에 힘을 싣기 위하여 기술의 힘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왔습니다.

인도 정보통신부(MCIT) 전자정보기술청(DeitY)이 진행하는 디지털 인디아 프로그램은 보건, 교육, 제조, 농업, 에너지, 금융 서비스 등의 분야에서 보다 강력한 e거버넌스 계획을 수립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인도 정부는 머신 러닝, 사물 인터넷(IoT), 3D 프린팅 및 블록 체인과 같은 다양한 기술 분야 중에서도 인공지능에 집중하기 위하여 향후 2년간 미화 4억8천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단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인공지능은 인도의 기업에 많은 기회를 열어줄 것이며, 씨게이트의 최근 설문 조사, 데이터 현황: AI 도입을 위한 준비(Data Pulse: Maximising the Potential of Artificial Intelligence)에 따르면, 대다수의 인도 기업은 그들이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인공지능이 가져올 이점을 활용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인도가 인공지능의 도움을 받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할 수 있는 세 가지 이유가 아래에 제시되어 있습니다.

1. 인도는 강력한 인공지능(AI) 도입을 이룬 국가이며, 10개 중 9개의 기업이 이미 비즈니스에 인공 지능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AI 채택률은 평균 74%이며, 이러한 채택률과 비교할 때 인도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AI 채택율이 가장 높은 국가 중 하나입니다. 인도의 많은 기업이 IT(83%), 고객 지원(46%), 제품 혁신 및 R&D(42%), 공급망 및 물류(38%) 등의 분야 중 하나 이상의 분야에 AI를 도입했습니다.

2. AI의 영향 및 기회는 인도의 많은 기업에 잘 알려져 있으며, 더 많은 것을 구현할 계획도 있습니다

설문에 응답한 대부분의 응답자는 AI가 그들의 비즈니스에 가져올 수 있는 영향에 대하여 낙관적으로 보았습니다. 설문 응답자 중 80%는 AI가 3년 내에 그들의 업계에 명확한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인도의 99% 기업이 향후 12개월 이내에 더욱 많은 AI 솔루션을 채택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답변한 점을 고려할 때, 인도에서 AI에 대한 전망은 더욱 밝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3. 기업은 AI의 이점을 완전히 활용할 수 있도록 보다 많은 지원을 원합니다

인도의 기업 3/4은 발전에 AI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충분히 이해하기 위해 여전히 분투 중이며, 대다수(98%)가 적절한 인력을 보유하기만 한다면 더 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답하였습니다. AI 채택률이 높아짐에 따라 생성되는 데이터의 양도 증가합니다. 이에, 95%의 응답자는 데이터를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는 IT 인프라를 갖추기 위해 보다 강력한 데이터 스토리지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응답하였습니다.

 

데이터 현황: AI 도입을 위한 준비(Data Pulse: Maximising the Potential of Artificial Intelligence)

이 조사는 한국, 호주, 중국, 인도, 싱가포르, 대만의 IT 전문가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각 국가 당 ICT, 유통, 제조, 건설, 금융, 물류업 등 다양한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100 여 명이 설문에 응답했습니다. 씨게이트는 해당 설문조사를 전문 업체인 SPARC를 통해 2017년 12월부터 2018년 1월까지 진행했습니다.

2018-05-01T00:19:36+00:00

Leave A Comment